새하얀 68배열 키보드 Exclusive E6.5

Posted by EveR™

작년 이맘 때 쯤 만들었던 TADA68 이후 1년만에 68배열 키보드를 만들었다. TADA68을 약 6개월 정도 회사에서 코딩업무로 사용해본 결과 TADA68은 타건감에 있어서 나에게 만족을 주지 못했다. 뭔가 저가형다운 느낌이 들었던거 같다. 그래서 좀 더 괜찮은 코딩업무용 키보드를 만들어 보고자 올해 4월에 Geekhack에서 참여한 공제에 참여하여 9월말에 받게 되었다. 하지만 기판의 하단 RGB소자에 불량이 있었다. 국내에서 진행한 공제 키보드가 아니기 때문에 A/S를 요청할 수 없어서 국내 키보드 공방 중 곤방(키보드랩 곤님 공방)에 수리를 의뢰하였다. 다행히 기판 수리가 무사히 잘 되어 돌아왔기에 조립을 완료 할 수 있었다.

개봉기

E6.5 포장상태
깔금하고 안전하게 택배 온 박스를 언박싱
E6.5 박스1
E6.5 박스2
이중으로 포장되어 있는 이쁜 키보드 박스
E6.5 Kit 구성품
E6.5 Kit 구성품
E6.5 Case 앞면
E6.5 Case 앞면 – E-White 색상의 케이스에 로즈골드색상으로 PDV코팅 된 황동 보강판
E6.5 Case 뒷면
E6.5 Case 뒷면 -로즈골드색상으로 PDV코팅 된 황동 로고 무게추

조립과정

기판 테스트
기판 테스트 – 기판만 테스트 할 때 뒷면 RGB소자 불량을 확인하지 못했다.
스테빌라이저 조립
스테빌 철심 윤활 후 스테빌라이저 조립
스테빌 철심 소음 테스트 및 스위치 조립
스테빌 철심 소음 테스트 및 스위치 조립 – 이번 조립 때 사용한 스위치는 Novelkeys Cream Switch
스테빌 철심 소음 테스트 및 스위치 조립
스위치 납땜 – 납땜 완료 후 RGB소자 불량을 발견하여 곤방(곤님 공방)에 수리의뢰를 하였다.
키맵핑 후 키 테스트
무사히 수리받아서 키맵핑 완료 후 키 테스트
Case 조립 후 옆면
Case 조립 후 찍은 E6.5 옆면
엔승 뮤티드(Enjoypbt GrayScale) 키셋 장착
엔승 뮤티드(Enjoypbt GrayScale) 키셋 장착
아크릴 키보드 루프 제작
투명색상의 아크릴 키보드 루프 제작(하나아크릴에서 주문 재단)
현재 회사 책상
현재 회사 책상

조립후기

기판 문제도 있었고 마지막 케이스 결합시에 잘 결합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격었지만 그래도 무사히 잘 완성시켰기에 뿌듯하다. 앞으로도 개성넘치는 다양한 키보드들을 조립해 볼 생각이다. 이미 또 다른 키보드가 10월 말에 배송 시작한다고 하니 11월에 또 다른 커스텀 키보드 포스팅을 올릴 수 있을 듯 하다.

커스텀 각인
공제 참여 당시에 커스텀 각인신청이 가능하여 나만의 각인을(Assembled by EveR™) 신청하였다.

타건영상

I would like to thank Exclusive for making a good keyboard kit.

좋은 키보드 잘 조립할 수 있게 기판 수리 해주신 곤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