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에 다녀오다.

Posted by EveR™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 입구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 입구

백종원의 골목식당 38회 ‘성내동 편’이 방영 다음날인 11월 1일에 직장동료와 함께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에 방문하였다. 평소에 강동에 갈 일이 없었지만 어제 회사 워크샵을 강동그린웨이 캠핑장에서 진행하게 되어 워크샵을 하게 되여 강동에 갈 계기가 생겼다. 검색해보니 강동그린웨이 캠핑장과 강풀 만화거리는 대중교통으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이번 기회에 방문하게 되었다. 백종원의 솔목식당을 1화부터 지금까지 챙겨보면서 한번 쯤 방송에 출현했던 골목상권에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가보게 되었다.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 진입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 진입

강풀 만화거리에 입구에 진입하니 만화거리 답게 벽화에 만화그림들이 그려져 있었다. 이 사진에 나와있는거 이외에 다른 만화그림들도 많았지만 내가 아는 만화는 나오지 않았다.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 골목상권
성내동 강풀 만화거리 골목상권
김여사네 국수
분식집에서 국수집으로 다시 태어난 “김여사네 국수”
와인바 20-5, 피자와 맥주를 파는 맥피
동생이 운영한다는 와인바 “20-5″와 형이 운영한다는 피자와 맥주를 파는집 “맥피”(두 가게다 아직 장사 시작 전 인거 같다.)
한식 퓨전 파스타집 피콜로
한식 퓨전 파스타집 “피콜로”. 대기하는 사람들 얼굴이 나올까봐 조심스럽게 찍었다.
성내동 짬뽕&탕수육집 The 짬뽕
성내동 짬뽕&탕수육집 “The 짬뽕”

골목안으로 깊숙히 들어가보니 백종원 골목식당에 출현하였던 식당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우리는 골목식당에 출현한 식당 중에 얼마 기다리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The 짬뽕”에서 저녁식사를 하였다. 자동 주문기계를 이용하여 짬뽕정식 2개를 주문하여 대기표를 받았다. 대기표를 받은지 5분정도 있으니 금방 자리가 생겼고 10분정도 더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다. 짬뽕정식에는 짬뽕 한그릇과 소량의 탕수육이 나왔는데 가격대비(9,000원) 양이 풍족한거 같다.

짬뽕정식 2인 분
짬뽕정식 2인 분. 양이 푸짐하다.

짬뽕 안에 고기와 홍합이 많이 들어 있었고 다른 중국집 짬뽕에서는 보기 힘든 꽃게도 먹기좋게 들어 있었다. 가격 대비 풍성한 구성이였으며 양도 꾀 많았다. 맛은 육계장과 짬뽕국물이 퓨전된 맛이였다. 시원한 맛보다는 구수하고 단백한 맛이 더 강하게 나서 술먹고 해장하기에 딱 좋았다. 탕수육의 튀김고기는 씹으면 살살 녹는 찹쌀 탕수육에서 느낄 수 있는 식감이였고 소스는 너무 달거나 너무 시큼하지 않은 무난한 맛이였다. 배부른 상태에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짬뽕집 말고 다른곳도 한번 가보고 싶다. 오래오래 잘 번창하기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