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번째 생일을 맞이하여…(광장시장 탐방기)

Posted by EveR™

주말 나들이도 할겸 생일파티도 할겸해서 그 유명하다는 광장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여태껏 광장시장에 대해서 소문만 듣고 TV를 통해서만 시장의 관경들을 봐왔지만 실제로 직접가서 보고 느낀건 오늘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폰을 바꾼 덕분에 폰카메라의 해상도 및 화질이 더욱 좋아졌으며 앞으로의 포스팅에서 올라올 사진들은 좀더 깨끗하고 선명할 것 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열심히 찍은 사진과 함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광장시장 입구 스크린샷
광장시장 입구에서 사진 한방~

집에서 버스를 타고 한참을 와서 청계천 근처에 내려서 발걸음으로 10분정도 이동하니 사람이 북적거리는 광장시장이 나오더라구요.
저 거대하고 호화로운 간판부터가 다른 시장들과 차별화 될 정도로 정말 인상적이였습니다. 간판에서는 100년 전통이라고 나와있지만 실제로 광장시장의 역사를 읽어보니 100년이 훌쩍 넘었네요. 참 역사깊은 시장인거 같습니다.

북적거리는 광장시장 내부 스크린샷
주말이라 더욱더 북적거리는 광장시장

원래 유명한 시장이라 평일에도 사람들이 많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더욱더 많아 보였습니다. 저렇게 사람들 많은데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제 자신이 좀 민망(?)하기는 했으나 그래도 주변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없었기에 무사히 잘 찍었습니다. ^^;; 먹거리를 찾으러 시장내부로 깊숙히 들어오면 들어올수록 많아져서 나중에는 앞으로 나아가기가 매우 힘들었었습니다. 덕분에 사진을 찍으면서 가족들이랑 떨어지는 바람에 길을 잃을 뻔 했구요. 광장시장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광장시장 길거리 포장마차 스크린샷
광장시장 한복판의 길거리 포장마차

오늘 점심은 직장생활로 인하여 평소에 거의 접하지 못했던 분식으로 선택했습니다. 특히 사진에 보이는 순대와 떡복이가 매우 떙기더라구요. 이 사진을 찍자마자 냉큼 자리를 잡고 앉아 우선 시원한 막걸리와 함께 안주거리로 닭발을 시켰습니다. 가족끼리 막걸리 한잔씩 짠하고 들이켰는데 오랜만에 마시니 정말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곧이어 김말이와 순대,떡볶이를 먹었는데 그 맛이 정말 일품이였습니다. 아주그냥 배터지게 먹었고 덕분에 소화를 위해서 광장시장을 빠져나와 대학로 일대를 열심히 걸어다녔답니다. ㅎㅎ;

푸짐한 순대와 닭발과 함께..
푸짐한 안주거리와 함께 막걸리 한잔을…

제가 어렸을 적부터 지금까지 길거리 포장마차와 분식집에 다니면서 순대를 많이 먹어왔었지만 이토록 큼직큼직하면서 푸짐한 길거리 포장마차의 순대는 정말 처음인거 같습니다. 푸짐한 순대와 닭발을 먹으며 막걸리 한잔을 하니 정말 기분 끝내주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에 떡볶이를 시켰는데 떡볶이는 배가 너무 불러서 다 먹지 못하고 안깝게 남겼습니다.ㅠㅠ 그래도 오늘 하루 가족들과 정말 행복하고 뜻깊은 날을 보낸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하여 여러분들과도 저의 24번째 생일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고 4월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에 대한 의견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