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의 노트북 : 아수스 U30SD-RX020V

Posted by EveR™

오늘은 제 노트북에 대해 간단히 소개 해볼까 합니다. 아수스의 U30SD-RX020V는 2011년도 3월에 국내에 출시되었으며 같은해 6월에 제가 아르바이트로 번 돈으로 질렀습니다. 구입한 방법은 컴퓨터 매니아들은 다 아는 다나와를 통해 용산 선인상가 21동에 위치하고 있는 노트만세라는 쇼핑몰에서 현금으로 구입했습니다. 이 쇼핑몰의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시더라고요. 추후에 용산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스크린샷
아수스 U30SD-RX020V(참 이쁘죠? ^^)

여러분들은 어떤 노트북을 선호하시는지 잘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용산에서 아수스 메인보드 중간판매업체에서 일한 경험이 있기에 아수스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가지고 아수스 노트북을 샀습니다. 아수스 메인보드 유통업체인 아이보라와 디지털그린텍의 A/S 신뢰도도 믿을만 하고 배달 업무하면서 가끔씩 지나다녔던 아수스 노트북 A/S센터인 “로얄클럽”의 규모나 시설만으로 저에게 믿음을 주더라고요. 사실 아수스 노트북은 다른 외산 업체 노트북들에 비해 약간은 비싸지만 그만큼 품질이나 A/S 신뢰도에서 다른 외산업체들에 비해 가장 괜찮다는 평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쪽으로 노트북을 들고 다니며 일하시는 분들은 편리한 A/S를 위해서라도 그냥 삼성,LG노트북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노트북 스크린샷
작고 슬림하지만 강력한 U30SD-RX020V

U30SD-RX020V에 대한 제원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LCD는 13.3인치에 해상도는 1366×768까지 지원합니다. 무게는 6셀 배터리를 장착했을경우 2.0kg이고 8셀 배터리를 장착했을 경우 2.12kg입니다. 사람마다 다 틀리겠지만 저같은 경우 이정도 무게라면 밖으로 들고 나가서 커피숍같은 곳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와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여성분들에게는 무거운 사이즈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내부 하드웨어는 Intel i-core5 2410m / 지포스 gt520m / HDD 750GB 7200rpm / 4GB Ram / DVD 멀티 듀얼레이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운영체제는 윈도우7 64bt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구입당시 어차피 3D게임은 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는 포기하고 구입했으며 그래픽카드를 제외한 다른 하드웨어 스펙들은 정말 하이엔드급에 속합니다. i-core5 2410m은 i코어 2세대 센디브릿지 제품으로써 컴퓨터 매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CPU제품군에 속하며 노트북HDD 같은경우 750GB라는 넉넉한 용량에다가 7200rpm속도의 빠른 회전을 자랑하면서 소음도 거의 없습니다. 4GB Ram은 제가 돌리는 프로그램을 감안하면 충분한 메모리 용량이며 13.3인치의 작은 노트북에 DVD 드라이브가 장착되있다는 점에서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작으면서도 강력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는 노트북이죠.

노트북과 주변기기 스크린샷
현재 EveR™의 책상 상태입니다.

솔직히 집에서 13.3인치짜리 노트북 하나만으로 맨날 사용하기에는 LCD크기 때문에 답답하겠지만 이런식으로 주변기기들을 같이 연결하여 사용하면 LCD가 두개기 때문에 다중작업에 있어 정말 편하고 저 같은경우 로지텍 제품군의 무선 키보드와 무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기에 선에대한 제약이 없어 정말 편합니다. 자세한 이용후기는 예전에 다나와 쇼핑후기에 올렸으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처음으로 특정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봤는데 처음이라서 그런지 어렵네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날 한번 잡아서 제가 용산에 직접 방문한 후 용산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제가 이래뵈도 용산맨입니다. ㅋ) 허접한 리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